Autodesk M&E Collection을 활용한 Render Farm 활성화



M&E Collection 도입을 통해

Media&Entertainment 고객의

다양한 렌더링 수요에 대응할 수 있었습니다.

아울러 GPU렌더링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2021년 GPU Renderfarm 구축을

추가적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시설운영2팀 김종현 차석 -

(Renderfarm 담당자)






"Maya, 3ds Max 뿐 아니라

Arnold, Mudbox, MotionBuilder에 대한

교육 커리큘럼을 준비 중에 있으며

2021년 하반기에 M&E Collection

추가 도입 및 교육장을 신설하여

다양한 콘텐츠 제작사의 현업 실무자,

호남 지역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육 사업을 진행하여

지역 콘텐츠 사업 활성화에 기여할 예정입니다."


-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인재창의팀 윤명희 수석 -

(교육장)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GITCT, Gwangju Information & Culture Industry Promotion Agency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렌더팜, 라이선스 지원 사업을 통해

입주사 유치를 목적으로 하는 공공 기관입니다.

Customer Challenge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입주사 및 외부 콘텐츠 제작사의

고효율 CPU, GPU Rendering에 대한

수요 및 Maya, 3ds Max의 다양한 버전에 대한

요구 사항이 증가하였습니다.


이러한 요구사항을 해결하기 위해서

Autodesk Solution 의 컨설팅 및

기술 지원이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Project Goals

프로젝트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M&E Collection 신규 라이선스 도입

Renderfarm 컨설팅, 기술 지원을 통한

입주사들의 다양한 수요 대응 및 만족도 향상


2) Arnold의 고효율 가치 전달을 통한

입주사용 Maya, 3ds Max 라이선스 유지 및 확대


3) 입주사 유치 및 육성


4) Mudbox, Motionbuilder등

다양한 교육 커리큘럼를 구성하여

교육 사업을 통한 지역 콘텐츠사업 활성화 기여


Solution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입주사에

Autodesk M&E Collection

전 제품을 컨설팅하고 기술 지원했습니다.


Autodesk 라이선스 하위 버전부터 최신 버전까지

다양한 Needs에 맞게 Renderfarm세팅 및 운영,

Arnold에 대한 CPU/GPU Demo, 교육 진행

(Easy UI, High Quality, Rapid Rendering),

MotionBuilder, Mudbox와

3ds Max, Maya 상호 간 협업 지원하였습니다.


Business Outcome

본 프로젝트의 가장 중요한 목표 중 하나는

입주사 유치를 통해

지역 콘텐츠 사업의 활성화에 기여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입주사들의

다양한 렌더링 수요에 대한 지원,

M&E Collection 라이선스 도입, 기술 지원,

Renderfarm 컨설팅 등의 노력으로

입주사가 20% 증가했습니다.


또한 교육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

특히나 Maya 교육은 기존의 16개 프로그램에서

32개로 2배 증가하여 교육장을 신설하였으며,

Maya 교육의 성공을 기반하여 추가적으로

Arnold 교육 등의 새로운 교육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교육 수요의 증가로 인해

M&E Collection, GPU 렌더팜을 추가 도입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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